벌집이 무균실인 이유! 자연이 주는 천연 보호막 “프로폴리스”

벌집이 무균실인 이유! 자연이 주는 천연 보호막 “프로폴리스”

The Nutri Mall

로고 안녕하세요 더 누트리 몰입니다.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이와 함께 면역력이라는 단어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벌집이러한 상황에 면역력을 높이고 우리 몸에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프로폴리스 또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집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스그리스어에서 유래된 프로폴리스라는 단어는 도시에 들어가는 길목에서 도시 전체를 보호하고 지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벌집

이 단어의 뜻처럼 벌집 입구에는 프로폴리스가 영구히 코팅이 되어있어서 벌집을 안전한 무균실로 유지해 줍니다.

 

프로폴리스2

나무의 분비물을 벌이 채취하여 벌의 침(타액) 및 밀랍(beeswax)과 함께 섞어 만든 것을 프로폴리스(propolis)라고 하며, 벌집에 생긴 빈틈을 메꾸는 데 사용합니다.

 

하이브

프로폴리스는 약 6 mm 이하의 작은 틈을 봉하는 데 쓰이는 반면, 이보다 큰 틈의 수리에는 밀랍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집트

이런 프로폴리스는 오랫동안 민간 약품으로 사용되어 왔는데 5,000년 전부터 이집트에서는 염증 치료제로 사용하였으며, 미라를 만드는 데 방부제로 이를 이용하기도 하였습니다.

 

구강건강

또한 잇몸 염증, 구강궤양, 종기, 근막 등의 치료에 권장되며 또한 인후염, 인두염, 후두염 등의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스킨

피부과에서는 베인 상처, 종기, 상처를 치료하는 방법으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면역

프로폴리스의 주요 효능은 면역 시스템 향상부터 항암, 항균, 항바이스러, 항산화까지 그 범위가 굉장히 광범위합니다.

 

아미노산

이러한 효능들은 가장 중요한 플라보노이드란 성분과 더불어 카페인산 페네틸에스테르, 아미노산, 쿠마린, 심지어 천연 스테로이드와 같은 폴리페놀을 포함한 수백 가지 유익한 천연 화합물에 의한 것입니다.

 

 

방울

프로폴리스 섭취 시 주의사항은 프로폴리스 속 플라보노이드 기준 하루 17mg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제품을 고르실 때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알러지

또한 프로폴리스는 꽃가루 등 다양한 물질이 들어 있어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