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복용하는 건강기능식품  TOP 5,  2위!!  - 그것을 알려드립니다. -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복용하는 건강기능식품 TOP 5, 2위!! - 그것을 알려드립니다. -

The Nutri Mall
프로바이오틱스

2 건강시능식품계의 신흥 다크호스! 바로 프로바이오틱스 입니다.
( 6,444 )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영양제 2위는 영양 제계의 신흥 강자! 떠오르는 챔피언인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유산균

유산균으로 많이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말합니다.
즉 프로바이오틱스란 인체 내 유익균을 말하고 유산균은 그중 하나이며, 유산균 외 효모균. 포자군. 고초균 등의 유익균들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들이며 일부 Bacillus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불가리아

러시아의 과학자 Elie Mechinikoff가 불가리아 사람들이 장수를 누리는 이유가 Lactobacillus로 발효된 발효유의 섭취 때문이라는 것을 밝혀내어 노벨상을 받은 이래로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성은 오랫동안 연구되어 오고 있다고 합니다. (Mercenier 등, 2003)

 

보호막

일단 유산균을 비롯한 세균들이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받기 위한 조건이 있는데요. 그것은 위산과 담즙산에 죽지 않고 살아남아 소장까지 도달하여 정착하여야만 우리 몸에 유용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독성이 없는 비병원성이어야만 장내의 유해세균 증식을 막아주어 이를 통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고 피부질환과 비만을 개선해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변비

특히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변비나 잦은 설사 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최근엔 유산균 말고도 다른 유익균들도 함께 배합한 멀티 바이오틱스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서로 간의 시너지 효과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멀티 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제품들

시중에 워낙 많은 제품들이 판매 중인데요 아래의 3가지 요소들을 고려하여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1. 신바이오틱스
  • 신바이오 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합쳐진 것으로, 지금까지의 연구 자료들이 말하기를 프리바이오틱스까지 같이 먹었을 장에 도달하여 정착하는 비율이 최대 6배까지 차이가 날뿐 아니라 유산균 수도 많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1. 보장균수
  • 초창기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판매하는 업체들끼리 보장 균수의 숫자 싸움을 벌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보장 균수를 넘어 코팅 유무나 17종이나 18종 등 포함된 균 종류 수를 가지고 마케팅 경쟁을 하였는데 식약처에서는 사실상은 근본적으로는 멀티 프로바이오틱스가 제일 중요하고 보장 균수는 100억 마리라고 제한을 두었기 때문에 보장 균수는 100억 마리가 되면 그 이상은 큰 차이점이 없다고 하니 그 점 유의하여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1. 화학부형제 함유 여부
  •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생상성 향상을 위해 화학 부형제가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주로 함유되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 마그네슘, 히드록시 프로필 메틸 셀룰로 오소 등 3가지의 함유 여부를 성분표를 보고 확인하시고 함유되지 않은 제품으로 고르시면 좋습니다.​

유산균 등의 프로 바이오틱스를 섭취하실 때 유념할 점은 평소 장내 환경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는 가끔 일시적으로 장이 건조해져서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일시적인 변비 증상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나아집니다. 대신 이에 반하여 피부는 덜 건조해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장

또한 좋은 유익한 균들이 장내에 많이 들어가게 되면 원래 장내에 자리 잡고 있던 유해한 균들과 전쟁을 벌여 그 유해한 균들이 죽기 전에 장내에서 큰 난리가 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가스가 많이 생성되어 복통이 생길 수도 있고 심한 경우엔 배가 빵빵하게 부푸는 것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한 설사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명현 증상들이 있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길 바래요!

 

쾌변

유산균 등 우리 몸에 유익한 균들이 우리 몸에 자리 잡고 정착하는 기간은 평균 1달 반에서 2달 정도라고 하니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복용을 해야 그 효과를 보고 우리의 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